본문바로가기



페이지 위치

공지사항

수원시민창안대회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2018 수원시민창안대회 TOP5 진행상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1.01 조회수 11


참가자분들이 창안하신 아이디어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더불어 10월 5일 협약식 이후, 10월 8일(월)부터 11월 17일(토)까지 6주간 창안하신 내용에 대해 어떻게 실행하고 계시는지 그 모습을 남기고자 합니다.

우선, 첫 번째로 소개드릴 참가자분은 “청년 디자이너가 만드는 수원관광기념품 by 수원의 것” 을 창안하신 진전은영님입니다. 수원을 베이스로 하는 청년 디자이너 재원들을 수원의 관광 기념품 개발과 연결시키고자 합니다. 또한 수원화성문화재에서 이를 런칭하여 외국인 관광객과 수원에서 주최하는 축제 방문객에게 판매하고자 합니다.
현재 진전은영님은 수원 청년 디자이너를 소개하는 '수원의 것' 인스타그램을 개설하였으며, 수원에 있는 기념품 박물관, 공예전시회 등을 직접 방문하여 아이디어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행궁동 디자이너 작업실 '별헤는 밤'에서 디자이너와의 미팅을 진행하였고 상품을 제작 중입니다.

두 번째로 소개드릴 참가자분은 "세탁물 미수 문제 해결 방안"을 창안하신 이병철님입니다. 수원시 세탁업소의 미수금 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통하여 사회적 인식 변화를 추구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생긴 수익금은 기부할 예정입니다.
현재 이병철님은 경기도세탁협회에 방문하여 법률 관계 문의 및 확인과 팔달구, 장안구, 권선구 지역에 있는 협회 등록 세탁소 자료를 받아 이를 토대로 세탁소 총 12곳을 방문하였습니다. 세탁소에 방문하여 아이디어 실행에 대한 취지 설명과 자료 전달을 마쳤으며, 수원시민을 대상으로도 세탁소 이용에 대한 불편함, 세탁물 미수거 경험 등에 대해 질의응답을 실시하였습니다.

세 번째로 소개드릴 참가자분은 "모듈형 컵세척기"를 창안하신 박영근님입니다. 공공장소에서 일회용컵 사용을 근절하고 개인 컵 세척에 대한 번거로움을 해결하여 컵 사용을 권장하고자 합니다. 또한 일회용컵 사용을 줄여 환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박영근님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컵세척기를 구매하였으며 이를 설치하여 시민들의 반응을 알아볼 수 있는 공공장소를 섭외 중이십니다. 또한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일회용컵 대신 개인컵 또는 텀블러를 사용하여야 함을 인식하고 있는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네 번째로 소개드릴 참가자분은 "계단에 색을 입혀요"를 창안하신 김수진님입니다. 수원시민이 많이 사용하는 공공장소의 계단에 눈에 띄는 색이며, 미끄러움을 방지할 수 있는 논슬립을 부착하여 계단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합니다.
현재 김수진님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논슬립의 성능향상과 배합설계에 대해 연구하였으며, 도색방법 및 작업순서 절차 또한 연구하였습니다. 또한 논슬립의 마모내구성을 강화시킬 수 있는 페인트 연구 결과 돌을 도색해야함을 얻을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한 모의 시공을 마쳤습니다.

다섯 번째로 소개드릴 참가자분은 "우리가 만드는 수원 관광 1인 패키지 투어 플랫폼 서비스 구축"을 창안하신 김정민님입니다. 수원시민이 알고 있는 자신만의 관광 코스를 등록하고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수원’의 새로운 브랜딩을 이루고자 합니다.
현재 김정민님은 1인 관광 패키지 투어 플랫폼을 제작할 제작사를 서칭하고, 플랫폼 유형을 연구하였으며 이에 대한 스토리보드를 작성하여 제작사와의 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제작사와의 계약 내용 조절이 완료되는대로 플랫폼을 구체화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첨부파일

닫기

PASSWORD

닫기

PASSWORD

이미지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