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페이지 위치

공지사항

수원시민창안대회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서류심사위원 총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7.13 조회수 319

서류심사위원 총평

1. 우선 올해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다양한 내용들이 들어왔다. 그렇기에 선별하기가 더 쉽지 않은 상황이었음을 창안대회 참여자분들게 먼저 양해를 부탁드린다. 창안대회 영역들중 생활편의, 교통, 환경생태. 교육문화에술. 시민지역자치 등의 분야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주었음을 확인했다.

2. 아이디어 제안사항 중에 현재 진행되는 정책들이 시민들에게 홍보전달의 미흡함에 있어서 중복되는 활동들에 대해 제안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문화 행사와 관련하여 정보를 얻고자 하는 아이디어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실제 문화행사나 수원시행사 등은 홈페이지에서 안내활동이 전개되고 있기에 창안대회의 아이디어로 채택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음을 확인했다. 다만, 이러한 요청은 홍보의 부재이기에 운영하는 수원시 및 관계부서에서 홍보에 대한 다양한 접근을 요청하기로 이야기 나눴다.

3. 또한 제안하는 사안들 중에서도 시설정비에 대한 제안사항들도 많이 확인할 수 있었다. 지하보도 개선, 환경공원 조성, 길거리 물 스프레이, 도보공간의 확보, 열선도로, 하차신호등, 주차장안내표지판, 청소년어울림공간 등등 시설에 대한 점검 및 정비에 대한 의견들을 볼 수 있었다. 이 내용들 또한 관련부처에 이야기하여 시설점검 및 보수에 대한 의견들을 전달하기로 이야기 나눴다.

4. 교육활동 및 문화활동의 제안에서도 마을만들기 활동으로 전개될 수 있는 내용들의 제안도 많이 들어왔다. 품앗이 교육, 도서활동 등의 내용들은 함께 뜻이 맞는 사람들이 함께 지역마을활동으로 전개될 수 있는 내용들이라 생각한다.

5. 교통과 관련된 의견들이 많이 들어왔는데, 로터리교차로, 신호등, 횡단보도 등과 관련한 내용들은 도로교통법, 교통안전시설 등 설치 관리에 대한 교육에 따라서 심사위원들이 실행여부의 결론을 짓는 것이 쉽지 않았다.

6. 창안대회 공모 아이디어 중에 몇몇 제안사항은 다른 공공제안에 올라온 의견과 시에서 진행예정중인 사안들도 여럿 있었다. 준비중인 사안들이 중복될 수 없기에 그런 창안대회 제안 들은 시상에서 제외되었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선택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음을 다시 한 번 안내해 드리며, 참여한 많은 시민들에게 감사함을 느낀다. 좀 더 건강하고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참여가 중요함을 느끼게 되는 시간이었다. 그리고 또한 시민들의 참여가 높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함께한 심사위원들을 대표해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첨부파일

닫기

PASSWORD

닫기

PASSWORD

이미지



페이지 맨 위로 이동